어떤 방이 하나 있다. 그 방은 내부가 온통 암흑으로만 둘러싸여 있는데, 그래서인지 창문이나 그런 것이 전혀 없다 (무드조명이나 비상등 불빛도 없다). 다만 한가지 유일한 빛의 근원이 있긴 한데, 그건 바로 출구 문짝에 붙은 채 희미하게 빛을 발하는 “Negative Infinity” 라는 글귀이다.
우선 이 방에 입장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외부에서 보면 방은 하나의 검은색 상자와도 같은 형태를 띄는데, 벽과 마찬가지로 방으로 출입하기 위한 문도 검은색이다. 다만 유일하게 검은색이 아닌 것이 있다면, 그건 바로 문의 한가운데에 붙어있는 하얀색의 “Positive Infinity” 라는 글귀이다. 무한대를 뜻하는 이 글귀가 붙은 문은 혹자로 하여금 “무한대의 공간”에 진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예를 들어서 혹자가 이 문을 열고 방 안으로 들어간다면, 그는 곧 방 안이 온통 암흑으로만 둘러싸인 무의 공간이라는 사실을 깨달을 것이다. 이는 그가 “무한대의 공간”, 무한의 세월과 무한의 힘에 의해 모든 것이 완벽하게 소멸되어 버린 세상에 순간이동을 했다는 것을 뜻한다. 다시 현실세계로 돌아가고 싶다면 왔던 문을 열고 되돌아 나가면 된다. 다만 방의 안쪽에서 본 문에는 “Positive Infinity” 라는 문구 대신에 “Negative Infinity” 라는 문구가 보인다. “마이너스 무한대” 라는 뜻이다.
의미를 풀이하자면 이렇다. 우선 혹자는 “무한대”라고 적힌 문을 통해 무한대의 공간으로 입장했다. 그런 다음 무한대의 공간에서 그는 “마이너스 무한대”라고 적힌 문을 통해 다시 현실세계로 되돌아갔다. 왜 마이너스 무한대냐면, 무한대의 공간을 이루는 무한대를 상쇄시켜서 다시 0으로 만들어 줄 숫자는 마이너스 무한대밖에 없기 때문이다.